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나쁘지않아운서 얘기_ SNS를 하지 않는 이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0:47

    >


    대구 K에 대한 지원도 끝나지 않았으면 하고 한가한 감정으로 컴퓨터 앞에 앉았어요.문득 SNS에 대해서 이런 생각을 했는데 여러분들과 나쁘지 않아서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저는 인스타그램이 나쁘지 않아요, 페이스북 같은 거 안 해요.물론 블로그도 SNS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래서 SNS를 하는 게 아니냐고 물을 수도 있겠지만:) 이른바 '어빌리티'에 대해서요.애초에 인스타그램 같은 게 떴을 때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아!라는 감정으로 계정을 만들었어요.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사용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기존 SNS보다 더 쉽게 여러 사람의 생활을 볼 수 있다는 게 재밌었어요.그런 좋은 곳이 생겼잖아, 고란 스타일이 인기인 것은 아닐까.사람들이 저런 것에 관심이 많아서 안 좋아.가끔 가는 줄도 모르고 아주 넓은 SNS의 세계를 헤엄치고 있었어요.그런데 점차 제가 변해갔습니다.어떤 곳이든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때그때를 감정으로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더 예뻐 보이게 사진을 찍기 위해 제가 입고 있는 옷이 더 멋져 보이도록 틈틈이 공을 들였습니다.한 장의 사진이 포현해 주는 나쁘지 않다.이 중에서 어떻게 보이고 싶었을까요?때론 지나치지 말자 SNS에 올릴 멋진 장소를 검색하기 시작했고, 외출할 때는 지난번 게시물에서 입지 않은 옷을 고르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쇼핑 욕구가 솟은 것은 내용으로 삼을 필요도 없습니다.다시 경험할 수 없는 이 나쁘지 않고, 이 계절, 이 계절, 이 장소를 완전히 느낄 수 없는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행복한 사람. 그런 사람이 되어가는 상념입니다.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는 것을 그만두자 어느새 제 인생을 보내는 사람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제가 오핸시의 날에 마신 커피가 담긴 머그잔의 온기를 기억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행복했고, 감정을 가득 담은 프렌드의 두 손을 온기로 감싸주는 사람이 될 수 있어 기뻤습니다.우리가같은시간에같이공유하고있다는그완전한기운을느낄수있다는것이얼마나좋고고마운지저와수업을함께하는friend와대화를나쁘지않고누우면최신허가자의이야기를듣는경우가많습니다.이러한 경험, 경력을 가진 프렌드. 준비과정은 이런 것이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빠질 수 없는, 허가후의 모습이 담겨있는 SNS속의 사진. 그리고, friend의 이야기는 허가자인 그, 또는 그녀가 '부러웠다'로 끝나 기쁘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그럴 때 저는 꼭 이런 얘기를 해 주곤 합니다.허가자로서 빛나는 없는 최근의 그 사진 1장보다 오전 중 때문에 아무도 모르게 흘렸을 그 사람의 땀과 눈물을 생각하고 보자.오랫동안 기원생으로 몇 년을 보내는 드디어 꿈을 이뤘다는 부러움보다는 그게 나쁘지 않아도 그렇게 단단하게 버틸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세요.같은 맥락에서-저는 허가자의 경험이 나쁘지 않고 어떤 뒷이야기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편입니다.그건 그 사람만이 가진 본인의 이야기니까요.그 사람이 지나가지 않은 발자국을 너희가 걸었다고 해서 모두가 나쁘지는 않다고 운세가 되는 것은 아니니까.물론 실력이 기본 전제가 되어야 하지만 꿈에서 끝나지 않고 허락을 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제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본인만의 고유한 향기를 가진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틀림없어, 확실해. 찔러도 한 방울의 피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완벽함.누가 봐도 아나운서 같은 사람은 적어도 저한테는 매력적이지 않을 것 같아요.누군가에게 '내가 이렇게 보였으면 좋겠다'가 아니라, 있는 너희가 아름다운 사람, 궁금한 지원자. 매력적인 기생이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당신이 있는 당신들을 내보내고, 그것이 허가의 이유가 되는, (아이들도)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허가의 기준이 되는 듯한 모습의 내용입니다.정말 어려운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제 말이 정답도 아닙니다.아나운서가 되는 비결이 나쁘지 않다, 할 수 있는 사람은 몇 가지 모범답안이 있었고, 그 틀 안에 나쁘지 않은 아를 삽입하면 되는 게 아니라 수십, 수백, 수천 가지 다 다른 허가 이유가 있었다는 것을 같이 생각해 보고 싶었어요.편안한 주요 내용 보내시기 바랍니다.한주의 시작도 힘에 겨워! Peace:)


    댓글

Designed by Tistory.